놓치면 후회할 2024 웹소설 추천 신작 작품 모음.
SF, 판타지, 현대판타지 등 다양한 장르의 매력적인 설정과 뛰어난 필력으로 독자들을 사로잡는 웹소설들을 소개 해 드립니다.
독창적인 세계관과 흡입력 있는 스토리가 돋보이는 재미있는 필력 좋은 웹소설 추천 신작들로 SF, 판타지, 현대 판타지, 데스게임, 문명, 게임 빙의물 등 독자들의 찬사를 받은 걸작부터 비인기 작품이지만 진주처럼 빛나는 작품까지 재미있게 읽은 작품들을 모아봤습니다.
역대급 2024 웹소설 추천 작품
작가만의 독특한 특색을 지니거나, 한번 보면 빠져들 수 밖에 없는 매력 지닌 정말 재미있는 2024년 웹소설 추천 작품을 모아 소개 해 드립니다. 2025년 웹소설 추천 작품은 아직 화수가 많지 않아 정말 재미있는 작품을 발견하면 추가 해 드리겠습니다.
1. 배드 본 블러드

작품 소개 : 인류의 보금자리는 더는 지구가 아니며, 성간비행은 상식이고, 기계가 피와 살을 대체하는 시대. 하층 구역 출신의 루카는 열다섯이 되었고, 선별검사 적성은 ‘근위대’였다.
킬 더 드래곤, 바바리안 퀘스트 등을 쓴 백수귀족님의 신작 SF 판타지 소설입니다.
‘전신의체’를 비롯한 SF에서만 가능한 독특한 판타지 설정과, 등장인물들의 갈등, 군상극을 통한 스페이스 오페라(함대결전X)를 백수귀족의 스타일로 완벽하게 표현하였습니다.
작가의 전작 SF 소설 ‘킬 더 드래곤’이 우주를 무대로 한 헌터물이었다면, ‘배드 본 블러드’는 우주를 무대로 한 독자들의 흥미를 자극하는 흥미로운 설정과 갈등을 바탕으로 한, 지금까지 본 SF 웹소설 중 가장 마스터피스에 가깝운 소설이라고 생각합니다.
작품 안에 살아있는 듯한 등장인물들의 이야기를 보고 싶은 분들으게 2024년 신작 SF 웹소설 추천드립니다. (배경은 SF지만 그냥 판타지 소설로 봐도 무리가 없을 정도의 재미있는 웹소설입니다.)
네이버 시리즈 독점, 완결
2. 무한회귀자인데 썰 푼다

작품 소개 : [무한 회귀물]
그런 장르가 있다.
어느 소설에서든 회귀는 치트키!
심지어 [무한 회귀] 능력이라면?
어떤 배드 엔딩도 걱정 없다.
어차피 주인공은 해피 엔딩에 도달할 테니.
“치트키는 개뿔.”
내가 직접 해봤더니 아니더라.
온갖 소설들에서 묘사된 회귀자의 성공 신화는 사실 가짜뉴스……!
저열한 프로파간다에 불과했다……!
“이번 회차도 글렀네.”
이것은 성공의 이야기가 아니다.
어느 실패자의 후일담.
<무한회귀자인데 썰 푼다>
1183회차의 경험자가 생생하게 들려주는 감동실화 다큐멘터리, 이제야 시작한다!
.
.
.
각본: 장의사(葬儀師)
편집: 오독서(吳讀書)
신노아 작가님의 ‘SSS급 죽어야 사는 헌터’ 이후에 나온 신작 작품입니다.
전작에서 그렇듯 독자의 마음 한켠을 아우르는 각자 등장인물들만의 사연과 이야기를 통하여 작품을 전개해나갑니다.
전작에서 약간? 비판받았던 옴니버스식의 구조를 더욱 발달된 스타일로 이야기를 구성해나가는 소재로 삼아 더욱 재미있게 표현하였습니다.
‘정말 흔한 소재를 흔하지 않게’. 클리셰 비틀기의 정점입니다. 요정이 등장하는 한국식 현대판타지 (헌터물)에 가깝지만 그 내용응 정말 참신한 내용과 생각지도 못한 서사와 전개로 이어집니다.
정말 독특하면서 재미있는 작품이니 꼭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카카오페이지 독점, 연재중
3. 반지성주의 마왕의 세계침략

작품 소개 : 인간이 싫다. 그래서 문명을 파괴하는 마왕이 되기로 했다.
‘석기시대부터 시작하는 판타지’를 보신 적이 있나요? 정말 마이너한 작품입니다만 그 방대한 설정과 유일한 상상력으로 어마무시한 설정과 이야기를 펼쳐냈던 뚜근남 작가님의 신작입니다.
전체적으로는 ‘문명’게임을 진행하는 주인공의 이야기입니다. 다만 ‘문명’이지만 문명을 만들지 않고 하나의 ‘생태계’를 만든다는 점이 다를까요? 그리고 문명과 문명끼리의 충돌을 통한 데스게임까지.
독특한 철학과 이야기가 이루어진 문명 게임판타지 데스게임 빙의물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정말 다양한 문명과 어떻게 될 지 모르는 이야기가 정말 오랜만에 뒷 이야기가 궁금해 밤을 새게 한 웹소설이었습니다.
문피아, 네이버 시리즈, 연재중
4. 망겜의 외노자

작품 소개 : 어느 날 전 세계 사람들이 단체로 다크 판타지 게임 속에 빠진다.미래를 알고 있는 고인물과 뉴비, 기상천외한 괴물, 영악한 원주민들이 섞인 끔찍한 세상.“광명이여!”그런 망겜 속에서 자신의 키우던 성기사 캐릭터에 빙의된 20년 차 고인물.“……근데 왜 하필 여자냐고.”그냥 고인물이 아닌, 성기사 빅토리아의 빛이 세상을 비춘다!
재미있게 본 ‘다크판타지 게임빙의’ 웹소설입니다.
게임 속으로 빙의해 막대한 근력을 지닌 여자 성기사가 된 주인공의 이야기로, 게임의 빙의하여 작품을 전개해나가는 이야기가 2024년 작품 중 손에 꼽힐 정도로 수작인 것 같아 추천드립니다.
‘르피너스의 장난감’과 비슷하지만 배경이 판타지라는 점이 약간 다르네요.
정말 재미있는 게임빙의 웹소설 추천드립니다.
카카오페이지 독점, 연재중
5. 괴담에 떨어져도 출근을 해야 하는구나

작품 소개 : 소중한 연차까지 내고 갈 정도로 좋아하던 '어떤 현대판타지‘의 팝업 이벤트.
그리고 그날, 그 현판 속으로 빙의당했다.
무려 유명 대기업에 막 취직한 신입사원으로!
복지 좋고 연봉 좋고 직속 상사들까지 친절하고 유능한 꿈의 직장.
나만이 아는 세계관 정보들을 잘 활용해 초고속 승진을 거듭하는 나!
행복하냐고요?
집에 보내주세요, 제발.
※특이사항 : 장르가 괴담임.
‘괴담동아리’이후 정말 재미있게 본 카카오페이지의 신작 괴담물입니다.
SCP재단이나 리썰 컴퍼니 등의 크리쳐물, 격리 픽션, 괴담 이야기를 좋아하신다면 꼭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다만 나온지 가장 최근의 글이기 때문에 연재 화수가 적다는게 살짝 아쉽습니다.
카카오페이지 독점, 연재중
6. 갓겜의 설정충 대마법사

작품 소개 : 설정만 말해도 레벨업
오랜만에 재미있게 본 게임빙의물 판타지 소설입니다. 제목과 작품 설명이 안티라고 생각되는 소설이니 한번 찍먹 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방대한 분량과 주인공의 이야기가 후반으로 갈수록 더욱 재밌어집니다.
문피아, 네이버 시리즈, 연재중
7. 멸망한 세계의 4급 인간

작품 소개 : 어느 날, 인류의 과반수가 동시에 생각했다.
'이따위 세상 망했으면.'
그러자 그 소원이 실제로 이루어졌다.
독특한 데스게임식 한국식 현대판타지 소설입니다. 날짜가 지날수록 괴물이 나타나는 Stage 형식의 현대판타지 웹소설과 비슷하지만,
작가만의 독특한 설정과 흥미롭게 이어지는 강해지는 방식, 어처구니 없을 정도의 개그 요소가 맞는다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볼 수 있는 독특한 매력이 장점인 작품입니다.
카카오페이지 독점, 연재중
8. 121세기에서 살아남기

작품 소개 : 정신을 차려보니 홀로 낙오된 병사. 마법에 가까운 과학 유물과 인간의 손길을 찾아볼 수 없는 원시림이 공존하는 세계.
그곳에서 살아남으려는 병사의 이야기.
‘무림서부’로 유명한 ‘컵라면.’ 작가님의 신작입니다. 미래세계, 동면에서 일어나보니 인간은 없고 이종족들이 가득한 세계에서 어찌저찌 살아나가는 주인공의 이야기입니다.
문피아, 네이버 시리즈, 연재중
9. A급 헌터로 살아가는 법

작품 소개 : A급 헌터, 김극은 매일 밤 꿈을 꾼다. 자신이 서울에 핵폭탄 한 발을 터뜨리는 꿈을.
‘검미성’작가님의 작품은 어딘가 모를 불편함을 지니고 있습니다. 다른 작품들에서 보여주지 않는 사회의 불편한 진실. 그저 치고 박고 하는 먼치킨 주인공의 이야기가 아닌, 사회 한구석의 어두운 점을 바탕으로 이야기를 키워나가는 느낌입니다.
그리고 그런 이야기는 불편하기도, 생각을 많아지게 하기도 합니다. 그런 이야기를 작가 특유의 유머 감각과 글재주로 이어나가며 한편의 카타르시스로 만드는 작품입니다.
이번에는 ‘헌터물’ 소재로 다른 이야기에서 볼 수 없는 사회 밑바닥에 있는 주인공이 각성을 하여 능력을 얻고, 그걸 바탕으로 강해지며 자신만의 ‘정의’를 관철해나가는 소설입니다. 그 끝이 어떻게 날 지 정말 기대되는 소설이기도 합니다.
문피아, 네이버 시리즈, 연재중
1 thought on “안봤다면 꼭 봐야할 신작 (완결) 2024 웹소설 추천 작품 모음”
Comments are closed.